5-1. 주문등록 목록보기버튼
 
| 주문등록이란?
주문등록이란 회원(판매원)의 및 소비자의 주문서를 입력하는 메뉴로 회원등록과 함께 가장 많이 사용하는 메뉴입니다. 주문등록은 와우넷 및 마이오피스에서 모두 할 수 있으며, 마이오피스에서 회원이 직접 입력한 주문도 와우넷에서 수정 및 검색할 수 있습니다. 주문등록은 업무형태에 따라 총 6가지 메뉴가 있으며, 이중에서 업체에 맞는 주문등록 메뉴가 오픈됩니다. 주문등록은 환경설정에 따라 주문등록과 동시에 출고지시 및 거래명세서를 인쇄할 수 있습니다. 주문등록 후 출고지시 또는 배송이 완료된 주문은 수정 및 삭제가 되지 않으며, 주문금액과 결제금액이 일치해야만 주문서를 저장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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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사항 아이콘 참고사항 아이콘  참고사항
   
아이콘   주문등록의 화면번호는 4010 입니다. 화면번호는 기능변경요청 및 확인, 에러보고 등에 사용하는 번호입니다.
아이콘 주문등록은 회원(판매원) 및 소비자 구분 없이 모두 본 업무에서 등록합니다.
아이콘 [시스템관리 > 환경설정]은 용어변경뿐만 아니라, 주문에 필요한 다양한 설정을 제공합니다. 주문 업무 시작 전에 반드시 환경설정을 통해 회사 정책에 맞게 설정한 후 주문을 하시기 바랍니다.
아이콘 다단계등록업체의 경우 공제조합 매출신고시에는 포인트 결제금액과 기타 결제금액은 현금에 합산해서 신고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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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콘 환경설정 메뉴에서 회원등록과 관련하여 다음과 같은 항목들이 있습니다.
주문설정
<참고 #1> 환경설정의 주문관리>
주문일자 변경여부 및 상품금액, PV 변경여부 등을 설정합니다.
용어설정
<참고 #2 환경설정의 용어(명칭)관리>
주문관리 및 상품관리에서 사용하는 용어를 설정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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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화면구성
화면구성이미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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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주문자정보 입력항목
 
번호 입력항목 구분 입력항목설명
1 주문번호 필수 주문번호는 자동으로 생성됩니다. 따라서, 작업자가 직접 입력할 필요가 없습니다.
2 회원명 필수 회원을 입력합니다. 회원명(회원번호)을 입력하면 해당 단어를 포함한 모든 회원이 검색되므로, 정확히 입력하지 않아도 됩니다. 입력항목 오른쪽의 [검색]을 클릭하면 회원검색 팝업화면이 표시됩니다.
3 주문일자 필수 주문일자를 입력합니다. 회원가입일자가 자동으로 입력되며, 주문일은 회원가입일보다 빠를 수 없습니다.
4 승인일자   주문승인일자를 입력합니다. 수당계산을 주문일(입력일)이 아닌 다른 날짜(승인일)로 계산할 경우에 승인일자를 사용합니다. 승인일자를 사용하지 않는 경우에는 승인일자에 주문일자를 입력합니다.
5 주문유형   주문유형을 선택합니다. 주문유형에는 일반적으로 신규주문/재구매등과 같은 주문구분 값이 들어갑니다. 기초정보 메뉴의 기초코드등록에서 등록,관리합니다.
6 주문경로   주문경로를 선택합니다. 주문경로에는 일반적으로 본사/센터/마이오피스/쇼핑몰 등과 같은 주문입력경로가 들어갑니다. 기초정보 메뉴의 기초코드등록에서 등록,관리합니다.
7 비고사항   주문서 비고사항을 입력합니다. 최대 한글33자(영문100자)까지 입력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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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주문상품 입력항목
 
번호 입력항목 구분 입력항목설명
1 가격구분   가격구분을 입력합니다. 회원가, A세트가, B세트가, C세트가 중에서 선택합니다. 가격구분의 명칭은 시스템관리 메뉴의 환경설정에서 변경할 수 있습니다.
2 상품명   주문상품을 입력합니다. 상품코드에 상품코드 또는 상품명을 입력한 후 엔터키를 누르면 상품검색 팝업화면이 표시됩니다. 입력한 상품코드 및 상품명을 포함한 상품을 검색하므로 정확히 입력하지 않아도 됩니다.
3 수량   주문수량을 입력합니다.
4 승인일자   주문승인일자를 입력합니다. 수당계산을 주문일(입력일)이 아닌 다른 날짜(승인일)로 계산할 경우에 승인일자를 사용합니다. 승인일자를 사용하지 않는 경우에는 승인일자에 주문일자를 입력합니다.
5 금액   주문금액을 입력합니다. 주문금액은 시스템관리의 환경설정에서 주문금액 변경여부를 체크했을 경우에만 수정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인 경우에는 주문금액을 수정하지 않습니다.
6 PV1,PV2,Pv3   주문PV를 입력합니다. 주문PV는 시스템관리의 환경설정에서 주문PV 변경여부를 체크했을 경우에만 수정할 수 있으며, PV2, PV3 사용여부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인 경우에는 주문PV를 수정하지 않으며, PV2, PV3도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표시되지 않습니다.
7 일련번호   핸드폰과 같이 상품 일련번호를 사용하는 상품을 경우 해당 상품의 일련번호를 입력합니다. 최대 영문,숫자20자까지 입력할 수 있습니다.
8 비고사항   비고사항을 입력합니다. 최대 한글33자(영문100자)까지 입력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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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결제정보 입력항목 (신용카드는 개수에 제한없이 입력할 수 있습니다.)
 
번호 입력항목 구분 입력항목설명
1 <무통장>
입금계좌
  회사 무통장 입금계좌를 선택합니다. 기초정보의 입금계좌등록에서 관리합니다.
2 <무통장>
입금일
  입금(송금)일자를 입력합니다. 실제 언제 계좌이체를 했는지 해당 일자를 입력합니다. 일반적으로는 주문일자와 동일합니다.
3 <무통장>
입금자
  입금자명을 입력합니다. 최대 한글15자(영문45자)까지 입력할 수 있습니다.
4 <무통장>
입금액
  무통장 송금액을 입력합니다.
5 <무통장>
입금내역
  무통장 송금내역을 입력합니다. 최대 한글50자(영문150자)까지 입력할 수 있습니다.
6 <현금>
입금액
  현금 결제금액을 입력합니다.
7 <포인트>
입금액
  포인트 결제금액을 입력합니다. 다단계업체의 경우 매출신고시 현금에 합산됩니다.
8 <기타>
입금액
  기타 결제금액을 입력합니다. 다단계업체의 경우 매출신고시 현금에 합산됩니다.
9 <신용카드>
카드사명
  카드사를 선택합니다. 카드사는 기초정보의 카드사등록에서 관리합니다.
10 <신용카드>
결제금액
  신용카드 결제금액을 입력합니다.
11 <신용카드>
카드번호
  카드번호를 입력합니다. 카드번호는 개인정보보호법에 의해 암호화되어 저장됩니다.
12 <신용카드>
소유자명
  카드 소유자명을 입력합니다. 최대 한글15자(영문45자)까지 입력할 수 있습니다.
13 <신용카드>
할부개월
  카드결제 할부개월수를 입력합니다.
14 <신용카드>
승인번호
  카드 승인번호를 입력합니다. 최대 영문,숫자15자까지 입력할 수 있습니다.
15 <신용카드>
승인일자
  카드 승인일자를 입력합니다.
16 <신용카드>
비고사항
  카드결제 비고사항을 입력합니다. 최대 한글50자(영문150자)까지 입력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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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구매자 및 배송정보 입력항목
 
번호 입력항목 구분 입력항목설명
1 <배송정보>
배송방법
  직접수령, 택배(선불), 택배(후불) 중에서 원하는 배송방법을 선택합니다. 택배비는 관리하지 않습니다. (택배업체에서 제공하는 시스템을 이용하면 보다 정확한 관리가 가능합니다.)
2 <배송정보>
출고일자
  출고일자를 입력합니다. 시스템관리의 환경설정에서 자동 출고지시를 사용안함으로 설정한 경우에는 입력하지 않습니다.
3 <배송정보>
출고센터
  출고센터를 선택합니다. 출고센터는 기초정보의 거래처등록에서 입력합니다. 각 지역센터에서 출고를 할 경우에는 거래처등록에 물류센터 항목으로 출고 가능 센터를 등록하십시오.
4 <배송정보>
받는사람
  수령자를 입력합니다. 최대 한글10자(영문30자)까지 입력할 수 있습니다. 직접수령일 경우에도 수령자를 등록하는 것이 추후 교환/반품시 관리가 편리합니다. [등록자와 동일합니다.]를 클릭하면 입력한 회원정보를 그대로 가져와 배송정보에 표시합니다.
5 <배송정보>
전화번호
  전화번호를 입력합니다. 최대 영문,숫자15자까지 입력할 수 있습니다. 입력시 구분자(-)를 포함해서 입력하십시오.
6 <배송정보>
핸드폰번호
  핸드폰번호를 입력합니다. 최대 영문,숫자15자까지 입력할 수 있습니다. 입력시 구분자(-)를 포함해서 입력하십시오.
7 <배송정보>
주소
  주소를 입력합니다. 우편번호란에 주소(동) 및 우편번호 일부를 입력하고 엔터키를 누르면 해당 주소 또는 우편번호를 포함한 주소검색창이 표시됩니다. 우편번호 입력항목 오른쪽의 [검색]을 클릭하면 우편번호 검색창이 표시됩니다.
8 <구매자정보>
구매자명
  구매자를 입력합니다. 최대 한글10자(영문30자)까지 입력할 수 있습니다. 주문자는 일반적으로 회원(판매원)이지만, 방문판매 및 후원방문판매 업체의 경우에는 주문자(회원,판매원)와 실구매자(소비자)가 다를 수 있습니다. [등록자와 동일합니다.]를 클릭하면 입력한 회원정보를 그대로 가져와 구매정보에 표시합니다.
9 <구매자정보>
전화번호
  전화번호를 입력합니다. 최대 영문,숫자15자까지 입력할 수 있습니다. 입력시 구분자(-)를 포함해서 입력하십시오.
10 <구매자정보>
핸드폰번호
  핸드폰번호를 입력합니다. 최대 영문,숫자15자까지 입력할 수 있습니다. 입력시 구분자(-)를 포함해서 입력하십시오.
11 <구매자정보>
이메일주소
  구매자 이메일주소를 입력합니다. 최대 60자까지 입력할 수 있습니다. 이메일주소는 주문배송 알림시 사용됩니다.
12 <구매자정보>
주소
  주소를 입력합니다. 우편번호란에 주소(동) 및 우편번호 일부를 입력하고 엔터키를 누르면 해당 주소 또는 우편번호를 포함한 주소검색창이 표시됩니다. 우편번호 입력항목 오른쪽의 [검색]을 클릭하면 우편번호 검색창이 표시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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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주문정보 저장하기
저장버튼 화살표 입력항목을 모두 입력한 후 저장버튼을 클릭하면 주문서를 저장할 수 있습니다. 붉은색 항목은 필수입력 항목으로 반드시 입력해야 합니다.
화살표 주문번호에 수정할 번호를 입력하거나, 오른쪽의 그리드를 마우스로 더블 클릭하면 수정모드가 활성화되면서 데이터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저장과 마찬가지로 붉은색 항목은 반드시 입력해야 하며, 입력 완료 후 수정버튼을 클릭하면, 수정된 데이터가 저장됩니다.
화살표 주문번호에 수정할 번호를 입력하거나, 오른쪽의 그리드를 마우스로 더블 클릭하면 수정모드가 활성화되면서 데이터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해당 주문번호가 출고지시 되었을 경우에는 주문서가 삭제되지 않습니다.
화살표 입력항목에 입력한 항목을 모두 지우고, 저장모드로 변경합니다. 수정 및 삭제버튼이 활성화되어 있을 경우 초기화 버튼을 클릭하면 저장모드로 변경되어 데이터를 새롭게 추가할 수 있습니다.
화살표 주문자를 변경합니다. 주문서의 다른 정보는 수정하지 않고, 주문자만 변경할 경우에 사용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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팁아이콘 팁 Tip
아이콘   하나의 주문서에 무통장 입금이 여러 건인 경우에는 주문등록(4020)을 사용하십시오 해당 화면이 없을 경우에는 관리자 또는 개발사로 문의하십시오.
아이콘 주문상품금액과 결제금액은 일치해야 합니다. 만약 주문등록과 결제가 나누어져 있다면 주문등록(4030)을 사용하십시오. 해당 화면이 없을 경우에는 관리자 또는 개발사로 문의하십시오. 주문등록(4030)을 사용할 경우에는 입금관리 메뉴에서 입금등록 및 입금처리를 해야 합니다.
아이콘 출고된 주문은 수정 및 삭제할 수 없습니다. 삭제하기 위해서는 먼저 출고데이터를 삭제한 후 수정 또는 삭제하십시오.
아이콘 직원이 주문할 경우에는 회사(00000000)로 주문을 입력하면 됩니다. 회사로 입력된 주문은 모든 수당계산의 제원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아이콘 시스템관리의 환경설정에서 설정에 의해 주문시 상품금액과 PV1, PV2, PV3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상품정보의 금액과 주문상품의 금액이 달라지니 변경시 주의하십시오.
아이콘 상품관리의 상품등록에서 상품 금액 및 PV를 변경해도 이미 등록된 주문서의 금액 및 PV는 변경되지 않습니다.(변경되면 결제금액이 변경되기 때문에 변경할 수 없습니다.) 따라서, 변경된 금액 및 PV는 새롭게 입력하는 주문등록부터 적용됩니다.
헬프아이콘 도와주세요.
   
 
   
Q버튼 주문서를 잘 못 입력해서 수정하려고 주문번호를 입력하면 출고지시가 되었다면서 수정할 수 없습니다.어떻게 해야 하나요?
 
해당 주문서가 출고지시 또는 배송이 완료되면 해당 주문서는 더 이상 수정되지 않습니다. 출고지시만 되었을 경우에는 물류관리의 출고지시조회에서 해당 주문서의 출고지시내역을 삭제하면 주문서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출고처리가 완료된 주문서일 경우에는 물류담당자가 출고처리 내역을 삭제한 후 출고지시서를 삭제하십시오.
   
Q버튼

주문서를 입력했는데, 주문자를 잘 못 입력했습니다. 주문자만 변경할 수 없나요?

 

위의 마찬가지로 출고지시내역을 먼저 삭제해야만 수정할 수 있습니다.

   
Q버튼

주문등록 화면의 차이점을 알려주세요.

 

센터,직급,은행 등 선택하는 항목의 경우에는 와우넷 v4.1의 주문등록은 모두 6가지이며, 각각은 다음과 같습니다.

번호 화면번호 입력항목설명
1 4010 회사 무통장 입금계좌를 선택합니다. 기초정보의 입금계좌등록에서 관리합니다.
2 4020 입금(송금)일자를 입력합니다. 실제 언제 계좌이체를 했는지 해당 일자를 입력합니다. 일반적으로는 주문일자와 동일합니다.
3 4030 입금자명을 입력합니다. 최대 한글15자(영문45자)까지 입력할 수 있습니다.
4 4040 무통장 송금액을 입력합니다.
5 4050 무통장 송금내역을 입력합니다. 최대 한글50자(영문150자)까지 입력할 수 있습니다.
6 4060 현금 결제금액을 입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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