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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주문등록이란? |
주문등록이란 회원(판매원)의 및 소비자의 주문서를 입력하는 메뉴로 회원등록과 함께 가장 많이 사용하는 메뉴입니다. 주문등록은 와우넷 및 마이오피스에서 모두 할 수 있으며, 마이오피스에서 회원이 직접 입력한 주문도 와우넷에서 수정 및 검색할 수 있습니다. 주문등록은 업무형태에 따라 총 6가지 메뉴가 있으며, 이중에서 업체에 맞는 주문등록 메뉴가 오픈됩니다. 주문등록은 환경설정에 따라 주문등록과 동시에 출고지시 및 거래명세서를 인쇄할 수 있습니다. 주문등록 후 출고지시 또는 배송이 완료된 주문은 수정 및 삭제가 되지 않으며, 주문금액과 결제금액이 일치해야만 주문서를 저장할 수 있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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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사항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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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문등록의 화면번호는 4010 입니다. 화면번호는 기능변경요청 및 확인, 에러보고 등에 사용하는 번호입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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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문등록은 회원(판매원) 및 소비자 구분 없이 모두 본 업무에서 등록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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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스템관리 > 환경설정]은 용어변경뿐만 아니라, 주문에 필요한 다양한 설정을 제공합니다. 주문 업무 시작 전에 반드시 환경설정을 통해 회사 정책에 맞게 설정한 후 주문을 하시기 바랍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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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단계등록업체의 경우 공제조합 매출신고시에는 포인트 결제금액과 기타 결제금액은 현금에 합산해서 신고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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환경설정 메뉴에서 회원등록과 관련하여 다음과 같은 항목들이 있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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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 #1> 환경설정의 주문관리>
주문일자 변경여부 및 상품금액, PV 변경여부 등을 설정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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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 #2 환경설정의 용어(명칭)관리>
주문관리 및 상품관리에서 사용하는 용어를 설정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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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주문상품 입력항목 |
1 |
가격구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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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격구분을 입력합니다. 회원가, A세트가, B세트가, C세트가 중에서 선택합니다. 가격구분의 명칭은 시스템관리 메뉴의 환경설정에서 변경할 수 있습니다. |
2 |
상품명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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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문상품을 입력합니다.
상품코드에 상품코드 또는 상품명을 입력한 후 엔터키를 누르면 상품검색 팝업화면이 표시됩니다. 입력한 상품코드 및 상품명을 포함한 상품을 검색하므로 정확히 입력하지 않아도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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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
수량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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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문수량을 입력합니다. |
4 |
승인일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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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문승인일자를 입력합니다. 수당계산을 주문일(입력일)이 아닌 다른 날짜(승인일)로 계산할 경우에 승인일자를 사용합니다. 승인일자를 사용하지 않는 경우에는 승인일자에 주문일자를 입력합니다. |
5 |
금액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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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문금액을 입력합니다. 주문금액은 시스템관리의 환경설정에서 주문금액 변경여부를 체크했을 경우에만 수정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인 경우에는 주문금액을 수정하지 않습니다. |
6 |
PV1,PV2,Pv3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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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문PV를 입력합니다. 주문PV는 시스템관리의 환경설정에서 주문PV 변경여부를 체크했을 경우에만 수정할 수 있으며, PV2, PV3 사용여부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인 경우에는 주문PV를 수정하지 않으며, PV2, PV3도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표시되지 않습니다. |
7 |
일련번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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핸드폰과 같이 상품 일련번호를 사용하는 상품을 경우 해당 상품의 일련번호를 입력합니다. 최대 영문,숫자20자까지 입력할 수 있습니다. |
8 |
비고사항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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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고사항을 입력합니다. 최대 한글33자(영문100자)까지 입력할 수 있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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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결제정보 입력항목 (신용카드는 개수에 제한없이 입력할 수 있습니다.) |
1 |
<무통장> 입금계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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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사 무통장 입금계좌를 선택합니다. 기초정보의 입금계좌등록에서 관리합니다. |
2 |
<무통장> 입금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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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금(송금)일자를 입력합니다. 실제 언제 계좌이체를 했는지 해당 일자를 입력합니다. 일반적으로는 주문일자와 동일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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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
<무통장> 입금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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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금자명을 입력합니다. 최대 한글15자(영문45자)까지 입력할 수 있습니다. |
4 |
<무통장> 입금액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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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통장 송금액을 입력합니다. |
5 |
<무통장> 입금내역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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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통장 송금내역을 입력합니다. 최대 한글50자(영문150자)까지 입력할 수 있습니다. |
6 |
<현금> 입금액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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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금 결제금액을 입력합니다. |
7 |
<포인트> 입금액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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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인트 결제금액을 입력합니다. 다단계업체의 경우 매출신고시 현금에 합산됩니다. |
8 |
<기타> 입금액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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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타 결제금액을 입력합니다. 다단계업체의 경우 매출신고시 현금에 합산됩니다. |
9 |
<신용카드> 카드사명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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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드사를 선택합니다. 카드사는 기초정보의 카드사등록에서 관리합니다. |
10 |
<신용카드> 결제금액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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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용카드 결제금액을 입력합니다. |
11 |
<신용카드> 카드번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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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드번호를 입력합니다. 카드번호는 개인정보보호법에 의해 암호화되어 저장됩니다. |
12 |
<신용카드> 소유자명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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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드 소유자명을 입력합니다. 최대 한글15자(영문45자)까지 입력할 수 있습니다. |
13 |
<신용카드> 할부개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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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드결제 할부개월수를 입력합니다. |
14 |
<신용카드> 승인번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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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드 승인번호를 입력합니다. 최대 영문,숫자15자까지 입력할 수 있습니다. |
15 |
<신용카드> 승인일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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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드 승인일자를 입력합니다. |
16 |
<신용카드> 비고사항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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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드결제 비고사항을 입력합니다. 최대 한글50자(영문150자)까지 입력할 수 있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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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구매자 및 배송정보 입력항목 |
1 |
<배송정보> 배송방법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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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접수령, 택배(선불), 택배(후불) 중에서 원하는 배송방법을 선택합니다. 택배비는 관리하지 않습니다. (택배업체에서 제공하는 시스템을 이용하면 보다 정확한 관리가 가능합니다.) |
2 |
<배송정보> 출고일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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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고일자를 입력합니다. 시스템관리의 환경설정에서 자동 출고지시를 사용안함으로 설정한 경우에는 입력하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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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
<배송정보> 출고센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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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고센터를 선택합니다. 출고센터는 기초정보의 거래처등록에서 입력합니다. 각 지역센터에서 출고를 할 경우에는 거래처등록에 물류센터 항목으로 출고 가능 센터를 등록하십시오. |
4 |
<배송정보> 받는사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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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령자를 입력합니다. 최대 한글10자(영문30자)까지 입력할 수 있습니다. 직접수령일 경우에도 수령자를 등록하는 것이 추후 교환/반품시 관리가 편리합니다. [등록자와 동일합니다.]를 클릭하면 입력한 회원정보를 그대로 가져와 배송정보에 표시합니다. |
5 |
<배송정보> 전화번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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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화번호를 입력합니다. 최대 영문,숫자15자까지 입력할 수 있습니다. 입력시 구분자(-)를 포함해서 입력하십시오. |
6 |
<배송정보> 핸드폰번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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핸드폰번호를 입력합니다. 최대 영문,숫자15자까지 입력할 수 있습니다. 입력시 구분자(-)를 포함해서 입력하십시오. |
7 |
<배송정보> 주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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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소를 입력합니다. 우편번호란에 주소(동) 및 우편번호 일부를 입력하고 엔터키를 누르면 해당 주소 또는 우편번호를 포함한 주소검색창이 표시됩니다. 우편번호 입력항목 오른쪽의 [검색]을 클릭하면 우편번호 검색창이 표시됩니다. |
8 |
<구매자정보> 구매자명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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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매자를 입력합니다. 최대 한글10자(영문30자)까지 입력할 수 있습니다. 주문자는 일반적으로 회원(판매원)이지만, 방문판매 및 후원방문판매 업체의 경우에는 주문자(회원,판매원)와 실구매자(소비자)가 다를 수 있습니다. [등록자와 동일합니다.]를 클릭하면 입력한 회원정보를 그대로 가져와 구매정보에 표시합니다. |
9 |
<구매자정보> 전화번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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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화번호를 입력합니다. 최대 영문,숫자15자까지 입력할 수 있습니다. 입력시 구분자(-)를 포함해서 입력하십시오. |
10 |
<구매자정보> 핸드폰번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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핸드폰번호를 입력합니다. 최대 영문,숫자15자까지 입력할 수 있습니다. 입력시 구분자(-)를 포함해서 입력하십시오. |
11 |
<구매자정보> 이메일주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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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매자 이메일주소를 입력합니다. 최대 60자까지 입력할 수 있습니다. 이메일주소는 주문배송 알림시 사용됩니다. |
12 |
<구매자정보> 주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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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소를 입력합니다. 우편번호란에 주소(동) 및 우편번호 일부를 입력하고 엔터키를 누르면 해당 주소 또는 우편번호를 포함한 주소검색창이 표시됩니다. 우편번호 입력항목 오른쪽의 [검색]을 클릭하면 우편번호 검색창이 표시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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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주문정보 저장하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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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력항목을 모두 입력한 후 저장버튼을 클릭하면 주문서를 저장할 수 있습니다.
붉은색 항목은 필수입력 항목으로 반드시 입력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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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문번호에 수정할 번호를 입력하거나, 오른쪽의 그리드를 마우스로 더블 클릭하면 수정모드가 활성화되면서 데이터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저장과 마찬가지로 붉은색 항목은 반드시 입력해야 하며, 입력 완료 후 수정버튼을 클릭하면, 수정된 데이터가 저장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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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문번호에 수정할 번호를 입력하거나, 오른쪽의 그리드를 마우스로 더블 클릭하면 수정모드가 활성화되면서 데이터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해당 주문번호가 출고지시 되었을 경우에는 주문서가 삭제되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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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력항목에 입력한 항목을 모두 지우고, 저장모드로 변경합니다. 수정 및 삭제버튼이 활성화되어 있을 경우 초기화 버튼을 클릭하면 저장모드로 변경되어 데이터를 새롭게 추가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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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문자를 변경합니다. 주문서의 다른 정보는 수정하지 않고, 주문자만 변경할 경우에 사용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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팁 Tip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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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나의 주문서에 무통장 입금이 여러 건인 경우에는 주문등록(4020)을 사용하십시오 해당 화면이 없을 경우에는 관리자 또는 개발사로 문의하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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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문상품금액과 결제금액은 일치해야 합니다. 만약 주문등록과 결제가 나누어져 있다면 주문등록(4030)을 사용하십시오. 해당 화면이 없을 경우에는 관리자 또는 개발사로 문의하십시오. 주문등록(4030)을 사용할 경우에는 입금관리 메뉴에서 입금등록 및 입금처리를 해야 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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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고된 주문은 수정 및 삭제할 수 없습니다. 삭제하기 위해서는 먼저 출고데이터를 삭제한 후 수정 또는 삭제하십시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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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원이 주문할 경우에는 회사(00000000)로 주문을 입력하면 됩니다. 회사로 입력된 주문은 모든 수당계산의 제원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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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스템관리의 환경설정에서 설정에 의해 주문시 상품금액과 PV1, PV2, PV3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상품정보의 금액과 주문상품의 금액이 달라지니 변경시 주의하십시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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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품관리의 상품등록에서 상품 금액 및 PV를 변경해도 이미 등록된 주문서의 금액 및 PV는 변경되지 않습니다.(변경되면 결제금액이 변경되기 때문에 변경할 수 없습니다.) 따라서, 변경된 금액 및 PV는 새롭게 입력하는 주문등록부터 적용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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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와주세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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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문서를 잘 못 입력해서 수정하려고 주문번호를 입력하면 출고지시가 되었다면서 수정할 수 없습니다.어떻게 해야 하나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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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당 주문서가 출고지시 또는 배송이 완료되면 해당 주문서는 더 이상 수정되지 않습니다. 출고지시만 되었을 경우에는 물류관리의 출고지시조회에서 해당 주문서의 출고지시내역을 삭제하면 주문서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출고처리가 완료된 주문서일 경우에는 물류담당자가 출고처리 내역을 삭제한 후 출고지시서를 삭제하십시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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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문서를 입력했는데, 주문자를 잘 못 입력했습니다. 주문자만 변경할 수 없나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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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의 마찬가지로 출고지시내역을 먼저 삭제해야만 수정할 수 있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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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문등록 화면의 차이점을 알려주세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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센터,직급,은행 등 선택하는 항목의 경우에는 와우넷 v4.1의 주문등록은 모두 6가지이며, 각각은 다음과 같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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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
4010 |
회사 무통장 입금계좌를 선택합니다. 기초정보의 입금계좌등록에서 관리합니다. |
2 |
4020 |
입금(송금)일자를 입력합니다. 실제 언제 계좌이체를 했는지 해당 일자를 입력합니다. 일반적으로는 주문일자와 동일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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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
4030 |
입금자명을 입력합니다. 최대 한글15자(영문45자)까지 입력할 수 있습니다. |
4 |
4040 |
무통장 송금액을 입력합니다. |
5 |
4050 |
무통장 송금내역을 입력합니다. 최대 한글50자(영문150자)까지 입력할 수 있습니다. |
6 |
4060 |
현금 결제금액을 입력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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