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11. 출근등록 목록보기버튼
 
| 출근등록이란?
출근등록이란 출근수당이 있거나, 출근일수에 따라 수당을 지급하는 방문판매, 후원방문판매 업체에서 주로 사용하는 메뉴입니다. 출근등록에서 판매원별로 일일 출근내역을 등록하면, 월간 일일 출근내역 및 출근일수 집계 등의 정보를 조회할 수 있습니다. 또한, 출근구분(근태항목)을 기초정보 메뉴의 기초코드 등록에서 관리자가 직접 설정할 수 있으므로, 업체에 맞게 자유롭게 설정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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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사항 아이콘 참고사항 아이콘  참고사항
   
아이콘   출근등록의 화면번호는 3450 입니다. 화면번호는 기능변경요청 및 확인, 에러보고 등에 사용하는 번호입니다.
아이콘 출근구분(근태항목)은 기초정보 메뉴의 기초코드 등록에서 할 수 있으며, 각 항목별 출근일수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ex. 출근 1, 지각 0.5, 오전근무 0.5, 오후근무 0.5, 결근 0 등)
아이콘 주로 출근수당 또는 출근일수에 따라 수당을 차등 지급하는 업체에서 사용합니다.
아이콘 근태체크기를 사용할 경우 출근내역을 엑셀로 일괄등록 할 수 있습니다.
아이콘 행사나 워크샵 등의 참석여부는 출근관리가 아닌 교육관리 메뉴에서 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교육등록 및 교육참가자 등록 메뉴를 참고하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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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화면구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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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력항목
 
번호 입력항목 구분 입력항목설명
1 회원명 필수 검색할 회원을 입력합니다. 회원명(회원번호)을 입력하면 해당 단어를 포함한 모든 회원이 검색되므로, 정확히 입력하지 않아도 됩니다. 입력항목 오른쪽의 [검색]을 클릭하면 회원검색 팝업화면이 표시됩니다.
2 출근일자 필수 출근일자를 입력합니다.
3 근무시간   근무시간을 입력합니다. 통상 09:00 ~ 18:00 입니다. 근무시간은 내부 관리용 항목이므로 입력하지 않아도 됩니다.
4 출근구분   출근구분(근태항목)을 선택합니다.
출근구분(근태항목)은 기초정보 메뉴의 기초코드 등록에서 할 수 있습니다. 항목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기초정보 메뉴의 기초코드 등록을 참고하십시오.
5 사용여부   사용여부를 선택합니다. [사용함]을 체크하지 않으면, 다른 참조 화면에서 해당 센터가 표시되지 않습니다. 한번 사용된 센터코드는 삭제되지 않기 때문에 더 이상 사용하지 않을 경우에만 [사용함] 체크를 해제하시기 바랍니다.
6 비고사항   비고사항을 입력합니다. 최대 한글50자(영문150자)까지 입력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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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저장, 수정, 삭제하기
저장버튼 화살표 입력항목을 모두 입력한 후 저장버튼을 클릭하면 데이터를 저장할 수 있습니다. 붉은색 항목은 필수입력 항목으로 반드시 입력해야 합니다.
수정버튼 화살표 그리드를 마우스로 더블 클릭하면 수정모드가 활성화되면서 데이터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저장과 마찬가지로 붉은색 항목은 반드시 입력해야 하며, 입력 완료 후 수정버튼을 클릭하면 수정된 데이터가 저장됩니다.
삭제버튼 화살표 그리드를 마우스로 더블 클릭하면 삭제모드가 활성화되면서 데이터를 삭제할 수 있습니다.
초기화버튼 화살표 입력항목에 입력한 항목을 모두 지우고, 저장모드로 변경합니다. 수정 및 삭제버튼이 활성화되어 있을 경우 초기화 버튼을 클릭하면 저장모드로 변경되어 데이터를 새롭게 추가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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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엑셀파일을 이용한 일괄등록하기
엑셀파일임포트 버튼 화살표 1) 엑셀파일명(.xls)에 등록할 엑셀파일을 입력합니다. 입력항목의 오른쪽에 있는 [검색]버튼을 클릭해서 엑셀파일을 선택하십시오. (엑셀파일 입력형식은 화면에 있는 설명을 참고해서 만들 수 있습니다.)
2) 엑셀파일 임포트 버튼을 클릭하면 데이터가 저장되고 오른쪽 그리드에 저장된 데이터가 표시됩니다.
3) 엑셀파일 임포트 실행중 엑셀파일에 오류가 발생한 경우 해당 엑셀파일의 데이터는 모두 등록되지 않습니다. 이 경우 엑셀파일의 형식을 확인하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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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인쇄 및 엑셀로 저장하기
인쇄버튼 화살표 그리드의 내용을 프린터로 인쇄합니다. 인쇄버튼을 클릭하면 미리보기 화면이 표시되고, 미리보기 화면에서 용지방향, 사이즈, 넓이, 머리말, 꼬리말 등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인쇄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매뉴얼의 [시작하기 전에 > 인쇄] 부분을 참고하십시오.
엑셀버튼 화살표 그리드의 내용을 엑셀로 저장합니다. 엑셀은 최대 65,535건까지 저장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해당 건을 초과하는 데이터를 엑셀로 저장할 경우에는 재검색 및 그리드 필터링을 통해 데이터를 나누어서 조회한 후 저장하십시오. 엑셀저장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매뉴얼의 [시작하기 전에 > 엑셀] 부분을 참고하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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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그리드 표시항목 설정하기
설정버튼 화살표 와우넷의 핵심 인터페이스의 하나로 타이틀 정렬, 필터링, 그룹핑 및 그리드에 표시되는 항목을 사용자가 자유롭게 변경할 수 있습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매뉴얼의 [시작하기 전에 > 그리드설정]을 참고하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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팁아이콘 팁 Tip
아이콘   위의 그리드 설정기능을 활용해 검색조건이 없더라도 타이틀 필터링 및 타이틀정렬, 검색조건 사용자지정을 통해 원하는 조건을 직접 만들거나 필터링 할 수 있으며, 불필요한 항목이나 위치변경도 쉽게 할 수 있습니다.
아이콘 검색결과에 표시된 회원을 마우스로 선택하고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면 선택한 회원의 다양한 업무를 연계해서 사용할 수 있는 팝업화면이 표시됩니다. 이 화면에서 회원종합정보조회, 산하회원등록, 주문등록, 주문검색 및 조직도 조회 등 다양한 업무를 One-Click으로 처리할 수 있습니다. 화면구성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