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와우씨엔에스 - 와우넷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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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용약관
 
제 1 조 (목적)
이 약관은 (주와우씨엔에스 (이하 ‘와우씨엔에스’)가 제공하는 제반 정보화시스템과 서비스(이하 ‘서비스’)의 사용조건, 절차와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1. 이 약관은 ‘와우씨엔에스’ 웹사이트 (www.wowcns.co.kr 이하 ‘와우씨엔에스 웹’)에서 온라인으로 공시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하며, 합리적인 사유가 발생할 경우 개정될 수 있습니다.
2. 이 약관에 동의하는 것은 지속적으로 ‘와우씨엔에스’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사용함으로써 약관의 변경사항을 확인하는 것에 동의함을 의미합니다. 변경된 약관에 대한 정보를 알지 못해 발생하는 피해는 와우씨엔에스’에서 책임지지 않습니다.
3. ‘와우씨엔에스’ 와 서비스의 사용계약을 체결한 법인, 개인, 단체 등등 (이하 '회원사')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회원사’ 탈퇴(해지)를 요청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의 효력 발생일로부터 30일 이내에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하고 서비스를 계속 사용할 경우 약관의 변경 사항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제 3 조 (약관 외 준칙)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이 관계법령에 규정되어 있을 경우에는 그 규정에 따릅니다.
 
제 4 조 (용어의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회사코드 : ‘회원사’에게 부여되는 식별번호로서, ‘와우씨엔에스’가 작성하여 고지하는 영문자와 숫자의 조합.
2. User ID : ‘회원사’가 서비스 이용 시 서비스의 이용자를 제한하기 위하여 ‘회원사’가 신청하고 '와우씨엔에스'가 승인하는 한글, 영문자, 숫자 등의 조합
3. 비밀번호 (Password) : 승인받은 User ID를 사용할 권리를 가진 사용자임을 확인하고 ‘회원사’ 자신의 비밀 보호를 위하여 ‘회원사’가 선정한 영문자와 숫자의 조합.
 
[제 2 장] 서비스 이용
 
제 5 조 ( 서비스 내용 및 이용요금)
1. ‘서비스’의 구성내용 및 이용 요금은 ‘와우씨엔에스 웹’ 에 공시됩니다.
2. ‘와우씨엔에스’가 이용요금 체계를 변경하고 이를 기존 ‘회원사’에게 적용하기 위해서는 사전에 회원사’ 에게 이용요금 변경에 대한 안내를 ‘서비스’ 이용 화면에 공지하여야 합니다.
3. 서비스 최초 이용시 초기 가입비가 발생하며, 탈퇴시 가입비는 돌려드리지 않습니다.
 
제 6 조 (서비스 신청과 계약의 성립)
1. ‘서비스’에 대한 이용신청은 ‘와우씨엔에스 웹’을 통하거나, ‘와우씨엔에스’가 지정하는 방법으로 합니다.
2. 계약은 ‘회원사’의 이용신청과 그에 대한 ‘와우씨엔에스’의 승낙에 의하여 성립합니다.
3. ‘와우씨엔에스’는 이용신청을 받은 경우에 ‘회사코드’를 생성하여 ‘회원사’에게 안내하는 등의 절차를 통하여 이용승낙 여부를 ‘회원사’에 알립니다.
4. ‘와우씨엔에스’는 아래 사항에 해당되는 경우에 대해서 이용신청의 승낙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 이용신청을 허위로 한 경우
- 사회의 안녕과 질서,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 부정한 용도로 본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 본 서비스와 경쟁관계에 있는 이용자가 신청하는 경우
- 과거 ‘서비스’ 이용 경력이나 이용신청 시 상황 등을 고려할 때 ‘서비스’의 정상적인 이용이 어렵다고 ‘와우씨엔에스’에서 판단하는 경우
- 기타 규정한 제반사항을 위반하며 신청하는 경우
5. ‘와우씨엔에스’는 아래 사항에 해당되는 경우에 대해서 이용신청의 승낙을 보류할 수 있습니다.
- 가입비를 미납한 경우
- 기타 규정한 제반 사항의 위배가 우려되는 경우
 
제 7 조 (서비스 이용 개시일)
‘회원사’는 ‘와우씨엔에스’가 서비스의 이용을 승낙한 날로부터 제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제 8 조 (서비스 월 이용료의 납부)
1. ‘회원사’의 가입이 승낙된 월의 익월부터 이용료를 납부하며, 매월 25일까지 ‘서비스’의 월 이용료를 납부하여야 합니다.
2. ‘회원사’는 매월 25일까지 당월 이용료를 납부해야 ‘서비스’를 계속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제 9 조 (서비스의 차단)
1. ‘회원사’가 아래 사항에 해당되는 경우에 대해서 ‘와우씨엔에스’는 ‘서비스’의 이용을 한시적으로 차단할 수 있습니다.
- 월 이용요금이 미납된 경우
- ‘회원사’가 요청하여 ‘서비스’ 이용을 한시적으로 유보한 경우 (최장 3개월까지 유보 가능)
 
제 10 조 (계약의 해지)
1. ‘회원사’는 이용계약 시 특정한 약정을 체결하지 않았으면 이용 중 언제라도 이용계약의 해지를 ‘와우씨엔에스’에 요청할 수 있으며,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와우씨엔에스’는 당월 내 처리해야 합니다.
2. 해지 효력의 발효는 '와우씨엔에스'가 해지처리를 완료한 날로부터 발생합니다.
3. 해지 시 선납한 사용료가 있을 경우 잔액은 ‘회원사’에게 환불하며, 선납의 대가로 제공된 혜택은 공제하고 환불합니다. 또한 해외 ‘회원사’의 경우 은행환전에 따른 손실차액에 대해서 ‘와우씨엔에스’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4. ‘회원사’가 아래 사항에 해당되는 경우에 대해서 ‘와우씨엔에스’는 일방적으로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 월 이용요금을 3개월 미납한 경우
- ‘회원사’가 요청한 ‘서비스’ 유보 기간이 6개월이 경과한 경우
- 타 ‘회원사’의 User ID 및 비밀번호를 부정하게 사용하는 행위
- ‘와우씨엔에스’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서비스 제공 운영을 방해하는 행위
- 욕설, 비속어 사용, 과도하게 반복된 요구 등 정상적인 ‘와우씨엔에스’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 제공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와우씨엔에스'의 사전 서면승낙 없이 복제, 유통시키거나 상업적으로 사용하는 행위
- 이 계약의 체결 또는 이행과정에 지득한 ‘와우씨엔에스’의 정보를 누설, 배포하거나 상업적 목적으로 사용하는 행위
- 공공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해하는 행위
- 국가안전을 위협하거나 범죄와 결부된다고 인정되는 행위
- 기타 제반 규정을 위반하여 사용하는 경우
 
제 11 조 (서비스 이용 가능시간)
1. ‘서비스’ 제공은 연중무휴, 1일 24시간 제공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와우씨엔에스’의 업무 또는 기술상의 사유로 ‘서비스’가 일시 중지되거나, 운영상 점검 목적으로 일시 중지될 수 있습니다. 운영상 점검 목적인 경우 ‘와우씨엔에스’는 사전에 이를 '회원사'에 공지합니다.
2. '와우씨엔에스’는 사전 공지를 통해 일시적으로 ‘서비스’ 이용을 일정 범위로 한정할 수 있고, 각 사용 범위별로 사용가능 시간을 별도로 정할 수 있습니다.
 
제 12 조 (서비스 제공의 중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와우씨엔에스’는 ‘서비스’ 제공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1. 서비스 제공을 위한 설비의 이전, 보수 또는 공사로 인하여 부득이한 경우
2. 기간통신사업자가 ‘와우씨엔에스’에 대한 전기통신프로그램 제공을 중지한 경우
3. 국가비상사태, 정전, ‘서비스’의 장애 또는 ‘서비스’ 사용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프로그램 제공이 어려운 경우
 
제 13 조 (회사코드 등의 관리)
1. 회사코드, User 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관리책임은 ‘회원사’에게 있습니다.
2. ‘회원사’가 회사코드, User ID 및 비밀번호를 소홀히 관리하여 발생하는 손해 또는 제3자에 의한 부정사용 등에 대해 ‘와우씨엔에스’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단, ‘와우씨엔에스’의 고의 또는 중과실에 의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제 14 조 (Master ID의 관리)
1. 관리책임 : Master ID는 ‘회원사’가 회사코드 내에 생성한 User ID 중에서 가장 상위 권한을 가진 ID입니다. 이의 관리 책임은 오로지 ‘회원사’에게 있습니다. ‘회원사’가 Master ID의 관리를 소홀히 하여 발생한 손해 또는 분쟁에 대하여 ‘와우씨엔에스’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2. 변경 : Master ID를 변경하고자 할 때, ‘회원사’는 ‘와우씨엔에스’가 고지한 절차를 준수하여야 합니다. 절차에는 Master ID 변경신청서, 법인등기부등본(개인사업자의 경우 대표자 주민등록등본), 법인인감증명서(개인사업자의 경우 대표자 개인 인감증명서), 대리인의 경우 위임장, 신청자 신분증 사본 등의 제출이 있으며 필요한 경우 ‘와우씨엔에스’는 추가적인 절차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절차가 준수될 때 ‘회원사’와 ‘와우씨엔에스’는 적법한 Master ID 변경행위로 간주하며, 제출받은 서류는 1년간(인감증명서와 신분증 사본은 10일) 보관합니다.
3. 분쟁 시 권한 사용의 중지 : 동일 회사코드 내에서 2인 이상의 사람이 서로 Master ID 또는 그 권한의 소유권을 주장할 때, ‘와우씨엔에스’는 자체 판단 하에 해당 회사코드 Master ID의 권한을 사용중지시킬 수 있습니다.
4. 분쟁 시 권한의 재부여 : ‘회원사’ 자체 역량으로 분쟁의 해결이 어렵다고 판단될 때 ‘와우씨엔에스’는 현재 시점 상 ‘회원사’의 법인등기부등본에 대표이사로 등재된 자에게 Master ID의 권한을 부여할 수 있습니다.
 
제 15 조 (서비스 기능의 추가 및 변경)
제공 ‘서비스’의 종류 및 내용이 추가되거나 변경됨으로써 사용에 필요한 사항이 변경될 경우 '와우씨엔에스'가 추가 및 변경 내용을 ‘서비스’ 이용 화면에 게시하거나 별도로 공지합니다.
 
[제 3 장] '회원사'와 '와우씨엔에스'
 
제 16 조 ('와우씨엔에스'의 의무)
1. ‘와우씨엔에스’는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서비스’ 제공을 위한 제반 설비를 항상 운용 가능한 상태로 유지, 보수합니다.
2. ‘와우씨엔에스’는 이 계약의 체결 및 이행과 관련하여 알게 된 '회원사'의 정보를 '회원사'의 승낙없이 타인에게 누설, 배포할 수 없습니다. 단, 통계적 자료로서의 활용과 국가 또는 공공단체 및 그 기관이 관계법령에 근거하여 적법하게 요구하는 경우, '와우씨엔에스'는 이에 응할 수 있습니다.
 
제 17 조 ('회원사'의 의무)
1. ‘회원사’는 이 약관에서 규정하는 사항과 공지된 주의사항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2. ‘회원사’는 주소, 전화번호, 담당자, E-mail 주소 등 기타 ‘와우씨엔에스’가 정한 이용자에 관한 사항의 변동이 있을 경우 그 내용을 지체없이 E-Mail이나 서면으로 ‘와우씨엔에스’에게 고지하거나 서비스 제공 site를 통해 변경한 후 '와우씨엔에스'에게 E-Mail이나 서면으로 변경내용을 확인하여야 하며 고지 및 변경의 지연, 누락으로 인한 불이익은 ‘회원사’의 책임으로 합니다.
3. ‘회원사’는 ‘와우씨엔에스’의 사전 서면동의 없이 제공 서비스를 이용하여 영업활동을 하거나, 제공서비스를 이 계약에서 허용 하는 용도 이외의 용도로 이용할 수 없습니다. ‘와우씨엔에스’는 제공서비스의 잘못된 사용으로 인한 모든 결과 및 손실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18 조 (입력 정보의 관리)
1. 입력정보의 소유권 : ‘회원사’가 ‘서비스’에 입력한 정보의 소유권은 ‘회원사’에게 귀속되며 ‘와우씨엔에스’는 이를 안전하게 보존할 의무가 있습니다.
2. 해지 시 입력정보의 관리 : ‘회원사’가 ‘서비스’ 이용 도중 입력하고 ‘서비스’에서 생성된 모든 데이터는 ‘회원사’의 소유입니다. 따라서 ‘와우씨엔에스’는 해지한 ‘회원사’의 데이터를 계속 보유해선 안 되며, 매월 1회 해지 ‘회원사’의 데이터를 삭제합니다. 삭제 데이터는 해지 효력이 발효된 날로부터 3개월이 지난 고객의 데이터를 대상으로 합니다.
3. 데이터의 일괄 백업 : ‘회원사’가 탈퇴하기 전에 손 쉽게 데이터를 백업할 수 있도록 ‘와우씨엔에스’는 별도 백업메뉴를 제공해야 하며, 백업 시 데이터의 MS의 Excel 변환기능이 제공되어야 합니다.
 
제 19 조 ( 데이터 백업 )
1. '와우씨엔에스'에서는 시스템 구축 사규에 의해 매일 데이터 백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2. 데이터 백업자료는 가장 최근 자료를 기준으로 철저한 보안시스템에 의해 보관을 하고 있으며, 이는 구축 시스템 비상 상황을 대비함에 목적이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3. 데이터 백업자료는 목적에 부합되지 않는 이상 접근할 수 없음을 명시합니다.
 
제 20 조 ( 손해배상 )
1. '와우씨엔에스'의 귀책사유로 '회원사'가 '서비스'를 이용하지 못하는 경우에, '와우씨엔에스'는 '회원사'가 그 사실을 '와우씨엔에스'에서 정한 절차에 따라 회사에 통보한 때 (또는 그 전에 '와우씨엔에스'가 그 사실을 알았거나 알 수 있게 된 때)로부터 계속 4시간 이상의 '서비스'제공 중지시간에 대하여 최근 3개월(3개월 미만인 경우는 해당기간 적용)의 1일 평균요금에 '서비스'제공 중지시간을 24로 나눈 수를 곱하여 산출한 금액의 5배 범위 내에서 협의 후 배상합니다. 이 경우 단수가 1시간 미만인 경우에는 1시간으로 합니다.
2. 본 약관의 규정을 위반함으로 인하여 '와우씨엔에스'에 손해가 발생하게 되는 경우, 이 약관을 위반한 '회원사'는 '와우씨엔에스'에 발생하는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3. '회원사'가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행한 불법행위나 본 약관 위반행위로 인하여 '와우씨엔에스'가 당해 회원 이외의 제3자로부터 손해배상 청구 또는 소송을 비롯한 각종 이의제기를 받는 경우 당해 회원은 자신의 책임과 비용으로 '와우씨엔에스'를 면책시켜야 하며, '와우씨엔에스'가 면책되지 못한 경우 당해 '회원사'은 그로 인하여 '와우씨엔에스'에 발생한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4. '와우씨엔에스'는 '와우씨엔에스'의 귀책사유가 없는 한, '서비스'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사'에게 발생한 어떠한 손해에 대하여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보상에 이견이 존재하고, 원만한 타협이 힘들 경우 소의 제기는‘와우씨엔에스의 본사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제 21 조 ( 면책 )
1. '와우씨엔에스'는 '회원사'가 회사의 '서비스'제공으로부터 기대되는 이익을 얻지 못하였거나 '서비스'로부터 수반되는 잠재가치 및 '서비스'자료에 대한 취사선택 또는 이용으로 발생하는 손해 등에 대해서는 책임이 없습니다.
2. '와우씨엔에스'는 '회원사'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서비스' 이용의 장애 및 데이터 정보 손실이 발생한 경우에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와우씨엔에스'의 책임은 물리적인 웹서비스 사용에 한하며, 특히 '회원사'가 게시 및 저장 또는 전송하거나 전송 받은 자료의 내용 및 가치에 대해서는 책임이 없습니다.
4. '와우씨엔에스'는 '회원사'가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상실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으며 그 밖에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 등에 대하여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와우씨엔에스'는 '회원사'가 '서비스'사용시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및 정확성 등 내용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6. '와우씨엔에스'의 해당 '서비스'나 디지털 컨텐츠가 '회원사' 개개인의 특정한 목적이나 필요를 충족시킨다는 보장은 없습니다. 따라서 이용에 있어서 품질, 성능, 정확도 또는 노력의 면에서 '회원사'의 불만족에 대해서는 '와우씨엔에스'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7. '와우씨엔에스'는 '회원사' 상호간 또는 이용 '회원사'와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물품거래 등을 한 경우, 해당 거래로 인해 발생하는 손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8. '와우씨엔에스'는 외부의 불법적인 침입으로 인해 발생한 '회원사'의 설비 및 정보에 대한 손해는 배상하지 아니 합니다.
9. '와우씨엔에스'에서 '회원사'에게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해서는 어떠한 손해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10. '와우씨엔에스'는 '회원사'와 제3자 상호 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도 없습니다.11. 세법 및 기타 관련 법령의 개정, 변경에 따른 인지 및 적용에 따른 모든 책임은 '회원사'에 있으며, 관련 공지 및 서비스 업데이트, 미적용으로 인한 '회원사'에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는 '와우씨엔에스'가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12. '와우씨엔에스'는 제20조에 따른 손해가 다음 각호의 1에 의해 발생한 경우에는 책임을 지지 아니 합니다.
- 전시, 사변,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국가비상사태 등 불가항력적인 경우
- 고객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하여 발생한 경우
- 전기통신사업법에 의한 회사 외 타 기간통신사업자가 제공하는 전기통신서비스 장애 및 설비부족으로 인한 경우
- 전기통신서비스의 특성상 불가피한 사유로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한 경우
- ‘회원사’가 위치한 해당국가의 공권력에 의해 ‘서비스’의 접속이 차단된 경우

약관 적용일 2010년 05월 01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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